공단 일산병원, 23일 심포지엄 개최…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스마트병원을 통한 공공병원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프레지던트호텔 19층 브람스홀에서 ‘공공병원의 미래, 스마트병원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지난 2020년 10월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지원 사업 대상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일산병원은 지역사회 네트워크 기반 스마트 감염체계인 ‘I-SMART’ 시스템을 개발·구축해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스마트 의료의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일산병원은 그동안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으로 운영해 온 스마트병원 사업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적 스마트병원에 대한 정의와 가치를 공유하고 스마트병원 사업을 통한 공공병원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마련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스마트병원의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우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일산병원이 그간 스마트병원 사업 선도기관으로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적 스마트병원에 대한 정의와 가치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전했다.

김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공공기관으로서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공공병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정적인 운영과 정착으로 스마트병원 사업의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