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기간 10월 28일까지 총 14편 수상작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민건강보험제도 우수성을 전파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혜택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보험을 통해 도움을 받은 긍정적 체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모집하며, 직접 혜택을 본 환자나 가족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9일부터 내달 28일까지다.

주제는 선택진료비 폐지, 2·3인실(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 건강보험 적용,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아동의 입원 진료비 본인부담 인하, 재난적 의료비 지원, 본인부담상한제, 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 등 건강보험 혜택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질이 향상된 경험을 중심으로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게시된 응모서식에 4~6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0074100@nhis.or.kr)이나 우편으로 공단 원주 본원 급여보장실 ‘건강보험혜택 체험수기’ 담당자 앞으로 전달하면 된다.

공단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하순 경 총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3명) 각 100만원, 장려상(10명) 각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을 통해 건강보험제도 필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그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 혜택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