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 오후 5시까지 접수…11명에 상금 820만원 지급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을 대표하는 캐릭터 ‘건이, 강이, 덩이, 균이’를 활용한 ‘건강보험 캐릭터 이모티콘 SNS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리뉴얼된 건강보험 캐릭터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7일 오후 5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2022nhis-sns.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캐릭터를 멈춰있거나 움직이는 형태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등 총 11명에게 공단 이사장 표창과 상금 820만원이 지급된다.

심사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1차 내부 심사 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국민 투표 결과를 반영한다. 또 최종 심사에서는 외부전문가와 함께 주제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흥미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선작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으로 등록해 누구나 SNS 등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제출 규격이나 유의사항은 건강보험 캐릭터 이모티콘 SNS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국민 건강을 수호하는 건이, 강이, 덩이, 균이의 생생하고 친밀감 있는 이모티콘 개발을 기회로 활발한 SNS 소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보험 캐릭터 이모티콘 SNS 공모전(포스터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