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병원에 오는 환자들, 정말 만족하고 있을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지난 2년간 300병상 이상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환자경험평가' 시범사업을 시행했다.

이때 말하는 '환자경험'에는
환자가 병원에 들어서고 집에 갈 때까지
의료행위를 비롯한 모든 과정에서
얼마나 만족하였는지가 포함된다.

그렇다면 어떤 요소들이
'환자 만족도'를 좌우할까?

환자경험의 혁신을 연구하는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에서 펴낸 '이 책'에는
아래의 항목들이 주 요소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환자경험평가에 대한 정보를
병원 규모에 관계없이 얻을 수 있도록
'표준화 수준'의 안내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환자의 경험에 집중하라>를 통해
환자경험평가의 이해와 준비는 물론,
환자에게 사랑받는 병원으로 성장해보자.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전문가 25인의 노하우를 집약한 책!
청년의사│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지음│2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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